의령고, ‘함께 하는 진로비전 캠프’ 열어

등록일
2015-02-24
조회수
4204
담당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첨부

의령고, ‘함께 하는 진로비전 캠프’ 열어

의령고등학교(교장 정명규)는 지난 23, 24일 1박 2일 일정으로 교내 백산재에서 신입생 78명,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진로비전 캠프’를 열었다.
이 행사는 신입생들이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진로를 학부모와 함께 설계하여 이를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화시키며, 진로에 대한 도전정신을 길러주고, 학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학부모와 함께 설정하는 ‘자존감+비전 설정 프로젝트’ 과정을 비롯하여 ‘성공마인드, 긍정과 열정 프로젝트’, ‘인성과 리더십 프로젝트’, ‘성공습관 프로젝트 출정식’ 등 총 15시간 동안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또 캠프 기간 동안 진로관련 진단검사, 발표, 토론 등을 통해 자존감을 고취할 수 있었고, 학습플랜을 직접 세워봄으로써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가질 수 있었다.
캠프에 참가한 신입생 학부모 김정자(41세)씨는 ‘ 내 자녀가 꿈과 비전을 부모와 함께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었고, 자녀의 진로역량을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원만한 고교생활을 기약하는 소중한 다짐의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의령군이 창작한 의령고, ‘함께 하는 진로비전 캠프’ 열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생활 속 위험요소! 이제「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다음글
의령 출신 전진선 군, 배구 청소년 국가대표로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