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부자 농가 30명 대상 ‘노지채소’ 재배 영농교육 실시

등록일
2016-09-12
조회수
416
담당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첨부

 

□ 양파 및 노지작물 재배기술 교육으로 농가소득증대 기틀마련 □

 

의령군은 지난 8일 관내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참여 농업인 중 노지채소 재배농가의 영농기술 확대를 통한 소득증대를 위해 ‘노지채소 재배 핵심영농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가급적 농번기를 피해서 추진했으며, 많은 농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교육은 농업회사법인 (주)천농 김기열 교육팀장이 강사로 나서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양파 및 노지작물 재배기술을 전수했다.

 

특히 교육이 끝난 뒤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 및 고충을 함께 나눴다.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년도의 경우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을 경영교육뿐만 아니라, 선진영농 현장학습 및 재배기술 등으로 보다 다양화했는데 농가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향후 체계적인 품목별 농업인 교육을 확대 실시해 재배기술 향상은 물론 품목의 소득 안정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부자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민선6기 공약실천사업으로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3년에 걸쳐서 새부자 농가 500호를 육성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정된 농가의 경우 총 6회의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개별농가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 이외에도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의령군은 각 품목별 현황 및 각종 취약점을 진단하고 유형별 발전전략을 마련하게 된다.

 

< 자료제공 = 농업정책과 소득지원담당 김동섭(☎570□2621)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의령군이 창작한 새부자 농가 30명 대상 ‘노지채소’ 재배 영농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특별사법경찰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다음글
의령군 ‘의병제전’ 미국 LA한인축제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