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아 부탁해!』 청소년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2016-10-28
조회수
473
담당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첨부

 
의령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달 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1회기씩 1주간 의령군 방과후아카데미 학생을 대상으로 정서조절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최근 학교폭력, 자살 등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올바른 감정 표현과 자기조절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목적으로 ▲정서인식 및 표현, 정서탐색의 필요성 ▲정서활성화 및 재구성 ▲정서조절, 문제해결 방법 찾기 등 집단 활동방식으로 진행됐다.
 
방과후아카데미 김정수 팀장은 “자신의 감정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돼 청소년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예방적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의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학교폭력, 자살충동 등 어려운 문제가 생길 때에는 누구나 국번 없이 청소년 상담전화“1388”을 이용하면 적극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실 여성아동담당 김명규(☎570□2523)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의령군이 창작한 『내 마음아 부탁해!』 청소년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의령군운영위원회,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 250만원 기탁
다음글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3차년도 사업 본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