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3차년도 사업 본격 추진

등록일
2017-01-10
조회수
498
담당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첨부


의령군은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3차년도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는 민선6기 군정목표 중 농정분야 핵심 실천공약사업으로 농민이 잘사는 부자농촌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의령군 역점 시책이다.
 
지난달 21일 2년차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해 명실상부한 의령군이 지향하는 『행복도시 부자의령』 건설의 주체로서 농업경영강화를 통한 혁신리더를 육성하는 견인차가 되고 있다.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의 경우 2015년도부터 진행된 3개년 사업으로 올해까지 500농가 육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농업경영 혁신을 통한 부자농촌 건설이라는 목표아래 경영전략 수립 교육을 중심으로 농가소득 증대 및 농산물의 유통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차년도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수료 농가 중 경영성과보고서에 의한 우수 수료농가를 위해 2억원(보조 50%, 자담 50%)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새부자 수료농가에 대한 지원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사업에 있어서 가점을 주는 등 직ㆍ간접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의령군은 변화와 혁신의 기조위에 농업경영 혁신을 통한 부자농촌 건설과 새부자 농가 500호 달성을 위한 3차년도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의 참여자를 1월 중 읍ㆍ면사무소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3차년도 새부자 농가육성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소득지원담당 또는 해당 읍ㆍ면사무소 산업담당으로 세부 사업내용을 확인한 후 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농업정책과 소득지원담당주사 김동섭(☎570□2621)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의령군이 창작한 새부자 농가육성 프로젝트 3차년도 사업 본격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내 마음아 부탁해!』 청소년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LG전자 창원1,2공장 자매결연마을인 낙서면ㆍ궁류면에서 농촌일손돕기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