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통계

본문 바로가기

의령군청 주요 누리집
  • 글자크기 증가

    글자크기

    글자크기 축소
  • 닫기

의령군 UIRYEONG 변화의시작 더 살기좋은 의령

보도자료

의령군, 4월 한 달 동안 ‘의병 정신’으로 대동단결

등록일
2022-04-01
조회수
886
담당자명
기획예산담당관
첨부

의령군과 (사)의병기념사업회에서는 전국 최초 의병 발상지인 의령군민의 자부심을 일깨우고 의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4월 의병문화의 달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의령의 상징이자 의병들의 숭고한 정신이 담긴 의병탑 건립 50주년이 되는 해로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2일 19시 의병탑 건립 50주년 기념 점등식을 시작으로 ‘4월 의병문화의 달’ 행사가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의령군은 의병 활동의 모습을 생생히 재현한 유등, 다양한 색감의 조명을 입힌 축등, 손수 한지를 이용해 제작한 600여 개의 한지등, 수문장 배치로 의령군 전체를 의병 정신이 깃든 웅장한 도시로 탈바꿈시켰다.
 
다양한 교육·역사 프로그램도 개최된다. 22일 추모제향 봉행과 23일 천강문학상 시상식과 의령 역사 이야기 강의가 열리고, 한 달간 의병박물관에서는 곽재우 장군 유물 진품전과 구한말 의병 특별전시관을 운영한다. 16일과 17일에는 의병박물관 앞 공원에서는 홍의장군 투구 만들기, 갑옷 착용을 경험할 수 있는 의병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4월 매주 주말에는 의령의 봄을 특별히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문화예술동아리와 문화가족의 작품전시 및 소규모 문화공연 등 일상과 어우러진 문화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의령군은 한 달 동안 불을 밝히는 의병탑, 기오름마당과 구름다리의 야간경관조명, 다양한 색감의 유등과 축등의 화려한 빛이 봄을 맞아 알록달록 꽃으로 물든 주변 환경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소개했다. 이런 이유로 야간에도 충익사를 9시까지 개방해 밤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오태완 군수는 “대대적으로 준비했던 홍의장군축제를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못한 아쉬움을 4월 의병문화의 달로 소소하게나마 의병의 의미를 되짚을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의령의 자부심과 일상의 행복을 조금이라도 나눌 수 있도록 안전하게 행사를 마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의령군이 창작한 의령군, 4월 한 달 동안 ‘의병 정신’으로 대동단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 홍보팀  
  • 연락처 055-570-2745
  • 최종수정일 2023-01-18